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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이야기 안하는 개발자
Galaxy Shader 본문
https://www.youtube.com/watch?v=jLUGRGdji2o
목표
시작
믹사모에서 아무거나 다운받기
Unlit으로 시작
우주 이미지 4k로 하나 다운받기
받은 이미지 수정
2D -> Cube
Fixup Edge Seams 체크
Max size -> 4096
Cube는 스카이 박스 같은 가상 환경을 만들때 사용된다.
텍스쳐를 Cube로 수정해서 CubeMap(우리가 아는 SkyBox)로 사용된다.
Fixup Edge Seams는 큐브를 만들때 그 사이의 모서리를 자연스럽게 바꿔주는 역할을 한다.
이미지를 수정하는 것은 아님. 단지 그 연결 부분을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할 뿐임.
CubeMap으로 하나 만들어서 연결.
Reflected CubeMap으로 해야 Normal값을 수정할 수 있음.
View Direction을 사용해서 바라보는 방향으로 그림이 나옴.
적용했을 때 모습
노말값이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캐릭터의 모든 버텍스들의 노말 값으로 각각 사용해서
이미지가 퍼져 있는 모습.
노말값에 y를 1로 한다.
균일한 노말값으로
이미지가 통일 됌.
별을 추가할 예정.
같은 방식으로 구글링해서 하나 가져와서 Cube로 변환.
쉐이더에 큐브맵 변수 추가.
추가로 starOffset이라는 vec3값도 추가함.
별 추가.
view direction으로 별을 바라 볼때 별이 좀 더 앞쪽으로 나와있도록
offset을 추가했고, 큐브맵에 노말 값을 추가함.
추가한 별 내용과 기존 우주를 합침.
오브젝트의 실루엣을 강조하기 위해서
프레넬을 추가함.
우주가 흐르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서 노이즈를 추가함.
프레넬이 흐르는 것 처럼 보임.
프레넬과 곱연산을 진행.
허전해서 추가한 Post Process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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