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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URP_Shader

SPACE TRAVEL_1

07e 2023. 4. 11. 2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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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 비행

목표 

 

https://www.youtube.com/watch?v=VsGG5JYlqIU

이번엔 Visual Effect Graph를 사용

 

줄여서 VFX라고 한다.

VFX는 특수영상이나 시각효과를 뜻하며,

흔히 CG특수효과라고 한다.

 

유니티에서는 Particle을 기존 시스템 보다 활용 가능성이 넓고, 노드를 통해 여러 값들을 좀 더 쉽게 변경하여 개발을 돕는 툴이다.

이름은 WarpSpeedVFX_v2로 짓는다.

만들어진 Visual Effect를 씬에 올린다.

 

컴포넌트에 VisualEffect가 들어 있는데

Edit를 눌러 편집창을 연다.

이게 Visual Effect

파티클 텍스처를 유니티 기본 파티클로 변경

Blend Mode를 Additive로 수정 

 

여기서 Blend Mode는 파티클이 나올때 색, 이미지 들을 어떻게 혼합할 것인지를 정의해 주는 부분이다.

Additive는 알파값과 렌더 상관하지 않고 모두 덮어서 혼합한다는 뜻. 검은 부분은 값이 0이기 때문에 여기에 더하면 발광하는 느낌으로 색이 들어갈 예정이다.

그 외에도 Opaque, Alpha 등이 있음.

Velocity Random 필요없어서 삭제

Capacity 10000 으로 증가, Rate 100으로 수정

< 기능을 추가하기 >는 원하는 곳에 오른쪽 클릭해서 create Block 

SetPosition 넣고 값 수정

여기 까지 결과물

 

Sphere 모양 추가

 

벌써 신기함.

 

뒤쪽에서 앞으로 오는 모양을 연출하고자 값 수정

Set Size를 누르면 Inspector에서 해당 Block에 해당하는 값을 수정할 수 있음.

 

Random을 Uniform으로 수정

Set Size random 값을 0.01 과 0.08 로 수정

같은 방식으로 SetSize over life 클릭하고

inspector에서 Composition의 값을

multiply로 수정

갑자기 잘 안보임.

 

엄청 작아진 것을 볼 수 있음.

곱연산을 하기 때문에 값이 더 작아진 것.

 

Multiply Size Over life 그래프를 수정

 

점점 작아지는 걸로

Set Scale 추가.

 

값을 0.1 ~ 0.4 로 수정해서 길쭉하게 보임.

 

그리고 Velocity를 Camera 모드에서 Along Velocity로 수정해서 나라오는 방향에 비례해서 모양을 바꾸도록 수정함.

 

그러면 날라오는 방향대로 길쭉하겠지.

 

너무 적은 것 같아서 비율을 100->1000 으로 수정

Set Color Over Life를 누르고 Inspector에서 Composition을 Multiply로 수정함.

색은 노랑색으로 변경.

 

허전한 것 같아서 Post Processing을 추가함.

 

여기까지하고 다음에 이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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