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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URP_Shader

SPACE TRAVEL_2

07e 2023. 4. 11. 2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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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의 양 조절

 

외부로 빼내온 WarpAmount라는 값을 

곱연산을 통해 날라오는 빛(파티클)의 양을 조절할 수 있게 되었다.

양 조절했던 변수에 비례해서

 

속도와 힘을 같이 이동함.

 

그러면 양이 많을 수록 빠르고

양이 적을 수록 느려지고 약해짐

 

 

 

스페이스바로 빨라지고 느려지게 하는 스크립트

Blender로 제작한 Corn 모양 모델

VFX 위에 콘을 덮어 놓음. 이 콘에 메테리얼을 수정하는 방식으로 추가 효과를 줄 예정.

URP Unlist으로 구성

값은 Transparent, Additive, Both로 수정

이제 콘에 이미지를 넣고, 이미지에 색을 곱할 예정.

해당 Color 변수는 색에 해당함.

Texture 2D를 추가했고, 여기에 이미지를 NoiseMap을 다운로드해서 넣었다.

평범하게 바로 Base Color에 넣음.



메테리얼로 제작해서 콘에 넣었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이미지도 같이 흐르게 

 

Time과 이미지를 곱하고, Tilling의 값을 넣는다.

나온 결과물에 색도 곱하고

이미지의 정도를 넣기 위해서 Dissolve 값에 제곱을 한다.

 

 

본 영상은 Dissolve값을 수정해가며 촬영한 영상.

 

 

이 모든 값들을 이제 Active라는 변수로 외부에서 그 정도를 조정할 예정.

제작했던 스크립트에 모델과 그 모델의 메테리얼 값 수정.

빛 증가에 비례해서 콘 빛도 수정

최종 결과물.

 

 

허전해서 넣은 카메라 쉐이크

 

만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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