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1일차
- 공부
- shader
- 언리얼5
-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1
- 구글 컨퍼런스
- 2023 게이밍
- 리팩터링
- 이득우의 언리얼 프로그래밍 1
- 산토리 하이볼
- 112일선
- 리팩터링 3장
- 448일선
- 2023 Gaming
- 스포일러 주의
- 리팩터링 4장
- 전주비빔 라이스 버거
- 상계9동
- JavaScript
- GenAI
- 224일선
- 2023 게이밍 인 구글 클라우드
- URP
- 스즈메의 문단속
- unity
- 언리얼 5
- 작계훈련
- 주식
- 2023 구글 클라우드
- 주식단테
Archives
- Today
- Total
개발 이야기 안하는 개발자
Good Code, Bad Code (4) _ 오류 본문
반응형
명시적 오류...암시적 오류...?
이 두개가 계속 번갈아 나오는데 잘 모르겠넹
클라 개발자는 엔진에 의존을 많이하니까 당연히 명시적 방법이 맞는거 같은데
엔진에서 크래시 내버리면 그건 암시적 방법을 쓰는거 같기도 하고..?
일단 오류 레츠고
신속하게 실패하라
신속한 실패는 정확하게 어디서 에러가 났는지 알 수 있게,
문제가 된 부분에서 에러를 띄워야 한다는 뜻이다.
에러가 발생한 부분, 뭔가 잘 못된 부분에서 바로 에러라고 띄워야 하는게 옳다는 의견이다.
상황에 따라서는 기본값(default value)를 넘기는 방식도 존재하겠지만, 상황에 따라 다르며
에러인 상황에서 바로 인지 가능하도록 하는게 좋다는 의견이다.
요란한 실패
수정이 불가능한 경우라면 에러를 내는데, 요란하게 실패해야 한다.
언리얼로 따지면 Crash 인 거다.
엔진이 다운되어 버리도록.
시스템이 종료될 정도로 요란하게 실패해서 상황을 인지하게 하는 방법이다.
명시적 | 암시적 | |
코드 계약에서의 위치 | 명확한 부분 | 세부 조항 혹은 아예 없음 |
호출하는 쪽이 오류에 대해 아나? | 알고 있다. | 알 수도 있고 모를 수도 있다. |
기법 예 | 널 반환 | Assert, Check 등 |
반응형
'Book > Good Code, Bad Code'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d Code, Bad Code (5) _ 가독성 높은 코드를 작성하라 (0) | 2025.09.16 |
---|---|
Good Code, Bad Code (3) _ 다른 개발자와 코드 계약 (0) | 2025.09.14 |
Good Code, Bad Code (2) _ 추상화 계층 (0) | 2025.09.04 |
Good Code, Bad Code (1) _ 코드 품질 (0) | 2025.09.02 |